2014년 4월 13일 일요일

B급 코드를 지향한 남자 싸이 그만의 패션스타일

2012년 전세계 여름을 강타했던 B급코드를 지향했던 순수청년?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강남스타일에서 잰틀맨으로 이어지는 큰 인기를 누렸었다.
얼굴이 잘 생긴 것도 아니요. 키가 큰 것도 아니요. 뭇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왕자 복근 식스팩이 나온것도 아닌 B급을 지향했던 사이의 성공요인은 무엇이였을까?
이걸 분석한다는 것은 참 머리아픈 일이다.
하지만, 그가 입었던 의상들이나 그의 뮤직비디오나 무대매너등에서 풍긴 이미지를 보면 마초본능에 충실했던 남성의 본능에서 찾아 볼 수 있지 않을까?

강남스타일은 전세계를 열광시켰고 뮤직비디오가 1억뷰 돌파 때도 정말 선풍적인 이슈였지만, 현재에도 그의 에너지는 여전한 듯 하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본 조회수는 19억5천만명이 넘으며, 이듬해 잰틀맨으로 나왔던 뮤직비디오도 현재 6억6천6백만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가히 싸이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전세계를 열광시켰던 그 말춤이다.
일명 모내기 패션인 짧은 5부나 6부 바지정도 될까?
검정색 밑단이 짧은 바지와 하얀 운동화에 양말을 신지 않는 패션, 그리고 상의는 또 정장 슈트차림이다.
이런 말도안되는 패션에 썬글라스까지 써 주는 센스는 또 뭐란 말인가?
싸이만의 우스꽝 스러운 패션은 전세계인에게 통했다.

강남스타일의 전세계 재패는 성공적이였다.
국내 스타들은 물론 해외 유명 스타들까지 싸이와 함께 인증샷을 찍기를 원했다.



롤리팝걸 김상미와 함께 찍은 사진이다.
김상미의 허리를 자연스럽게 감싸 안은 싸이의 마초본능?에 충실한 걸까? 이슈가 되기도 했던 사진이다.


많은 헐리웃 스타들과 함께 싸이는 인증샷을 했다.




그 중에는 영화감독의 거장 스티븐스필버그감독도 포함된다.



댄스팝가수 브리트니스피어스와 함께 찍은 인증샷이다.

 이 미모의 여성은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데, 꽤나 유명한 월드스타인데말이다.


 영화배우 짐케리, 참 독특한 케릭터이다.
왼손으로는 싸이의 어깨를, 오른손으로는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싸이에게 말춤을 배운 날이라고한다.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싸이에게 말춤을 배웠다.
인증샷 중에 유독 이 사진과, 짐케리 사진 몇몇 사진에서만 검정색 썬글라스를 착용하지 않는 모습이다.




톰크루즈도 자신의 SNS에 강남스타일 싸이앓이를 하고 있다고 올렸었다.
단지 싸이의 인기는 유명 연예인들에게서 그치지 않았다.
미국의 한 티셔츠 매장은 싸이 티셔츠가 올매진이라는 진 기록을 낳기도 했단다.



또한 싸이를 그대로 본뜬 싸이 피규어도 인상깊었다.



싸이 잰틀맨이 유튜브 역사상 처음으로 80시간만에 1억뷰를 달성했던 작년 4월 뮤직비디오 에서의 싸이 모습에서의 싸이의 모습을 살펴보자.
전혀 잰틀하지 않는 그의 모습이 역설적으로 표현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싸이의 B급 코드는 다름아닌 대중에게 웃음을 주기 위한 모습이 먹혔다고 생각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